김은석

안녕하세요. 하나님의 선교의 도구 김은석입니다.

'선교적 교회'

이 시대 교회와 그리스도인은 어떠한 본질적 가치를 추구하며 살아야 하는가?저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우리가 너무도 잘 알고 있는 말씀에서 찾았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28:19-20)

우리가 그리스도인이라면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복음을 전하고 그 말씀을 지켜야 합니다. 어릴 적부터 선교사들의 선교사역을 듣을 때마다 가슴이 뛰었고, 앞으로 내 인생을 복음을 전하는 사역에 헌신하기로 다짐했습니다. 선교에 대한 비전과 꿈을 가지고 신학과정을 공부하던 중 “하나님의 선교”와 “선교적 교회”에 대한 개념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선교사역을 감당해야 하고, 여러 사역 가운데 하나의 프로그램이 아니라 선교적이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어진 자리에서 거시적으로는 하나님의 선교를 인정하며 하나님 나라 회복을 위해 세상을 섬기고, 미시적으로는 선교적 교회를 꿈꾸며 잃어버린 영혼들을 전인적으로 구원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싶습니다.

'도구-기독교교육

세속의 가치관에서 기독교교육이 쇠퇴하는 이때에 기독교교육을 시대 흐름에 맞춰 선도하는 일에 관심이 있습니다. 첫 사역부터 아동부 분야 사역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특별히 이전의 사역했던 평촌교회에서 진행하는 ING프로그램에서 I(제자훈련), N(교사교육, 부모특강), G(아동부 총괄)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아이야전도축제(어린이주일)”, “창립50주년행사(바람에 평촌교회 다음 50년을 담아)”, “교사 교육”, “부모와 함께하는 제자훈련”등의 여러 행사 기획을 담당했습니다. 대학원 진학 후에는 장신대 부설 기관인 글로컬현장교육원(GMC)에서 행정조교로 섬길 수 있었습니다. 지도 교수님이신 김성중 교수님과 글로벌과 로컬을 연결 짓는 창조적인 사역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 인턴십(미국,독일,뉴질랜드,말레이시아)와 NGO/NPO사역, 인문학특강, 나눔멘토, 창조된 사역 프로젝트등 다양한 여러 창조적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도구-제자 훈련'

20대 초반 선물로 받은 옥한흠 목사님의 저서 『평신도를 깨워라』를 통해 큰 도전을 받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를 세우고 제자훈련사역을 하고 싶습니다. 여단 군종병, Auckland international Church, 첫 사역시작에서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성경공부와 제자훈련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더불어 국제제자훈련원의 CAL세미나(106기)과정도 이수하였습니다. 제자훈련을 통해 믿음이 굳건해지고, 신앙이 성장하는 그 기쁨을 계속 누리고 싶습니다. 그리하여 교회에서 모여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뿐만 아니라, 세상 속으로 파송된 선교사로서 평신도들을 세워나가고 싶습니다.

'도구-코칭'

코칭을 통해 치열한 경쟁 속에 상처받은 사람들에게 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구체적인 목표를 성취해나가는 일을 도와주고 싶습니다. 한국리더십센터에서 진행하는 코엑티브 코칭 1단계 프로그램을 이수하였고, 앞으로 코칭 자격증인 KAC자격을딸 예정입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도태되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설정하여 전진하게 도와주는 일을 해나가고 싶습니다. 

'현재의 위치에서'

– 믿음의 역사, 사랑의 수고, 소망의 인내

 현재 평택동산교회 교구목사로 섬기고 있습니다. 사랑의 수고를 맡겨진 교구와 다양한 사역에 아낌없이 쏟아내고 싶습니다. 한 걸음 더 성도들의 삶 가운데 들어가고 싶습니다. 사랑의 마음으로 함께 웃고 함께 울며 깨어 간절히 기도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그 뜻을 깨달아 전하며 살아가고 싶습니다. 소망의 인내를 품고 연약한 이들을 끝까지 사랑했던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싶습니다. 그러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보여주실 믿음의 역사를 기대합니다. 

'지나온 길'

1. 학력사항

> 영남신학대학교 기독교 교육학과(B.A.) 

>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 장로회신학대학교 일반대학원 선교신학(Th.M)  

 

2. 교회사역

> 대구 아름다운교회(아동부)

> 울산제일교회(초등부, 3-4학년)

> 평촌교회(초등부, 3-4학년, 아동부 총괄)

> 일산명성교회(교구 및 교육부)

> 평택동산교회(교구 및 위원회)

3. 이외의 특이점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측 목사 아들

#자라난 곳: 고향은 서울이나 유년기(2-8살)를 제주도에서 보내고, 고등학교 졸업까지 포항에서 거주

#뉴질랜드 어학연수 1년(Auckland Edinburgh College)

#부산 WCC KETI프로그램 참여

#바르셀로나 체류 2개월(신대원 여름방학, 호스텔 스텝으로 일함)

#여행과 새로운 도전을 좋아함

#결혼 n년차

#목사 n년차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