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메시지

| Vision Message

[Message] 멋있게 사는 인생시리즈(9) 대접하는 삶

작성자
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작성일
2024-03-14 14:27
조회
11

메신저. 김성중 목사

마태복음 7장12절

여러분은 대접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아니면 대접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대부분은 대접받는 사람이 되고 싶어 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사람들로부터 대접받고 싶어 합니다. 누군가로부터 사랑받고 싶어 합니다. 누군가로부터 인정과 칭찬을 받고 싶어 합니다.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싶어 합니다.

 

대접받지 못했을 경우의 비참함과 기분나쁨은 우리 안에 상처를 줍니다. 우리 안에 스트레스를 줍니다.

 

여러분, 인정받고 싶지요? 사랑받고 싶지요? 칭찬받고 싶지요?

 

받고 싶음의 욕구가 우리 인간 마음속에 다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충족될 때 우리는 멋진 인생을 살 수 있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받고 싶음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이 오늘 본문에 나와 있습니다. 다같이 오늘 본문을 다시 한 번 읽어 보겠습니다.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이 말씀은 예수님의 말씀이고, 소위 “황금률”이라고 불리는 가장 소중한 진리의 말씀입니다.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 싶으면 먼저 너희가 남을 대접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율법이고, 선지자라는 것입니다. 예수님 시대의 성경은 구약성경밖에 없었습니다. 율법은 모세오경을 말하는 것이고, 선지자는 선지서를 말하는 것입니다. 즉, 율법이고 선지자라는 것은 성경전체를 의미합니다. 그럼, 남에게 대접을 받고 싶으면, 먼저 너희가 남을 대접하는 것이 성경의 진리요, 핵심이요, 전체라는 것입니다. 얼마나 놀라운 말씀입니까!!

 

받고 싶으면 주라는 것입니다. 주면 받게 되는 것입니다. 먼저 받으려 하면 절대 받아지지가 않습니다. 이것이 진리입니다. 먼저 주면 받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한테 무언가를 받으려 한다면 잘못된 것입니다. 먼저 주면 그 사랑하는 사람한테 받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단점을 고치려고 강요해보면 절대 고쳐지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싫어하는 나의 단점을 고치면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의 단점을 고치게 됩니다.

 

부모님께 인정받으려 하기 전에 먼저 부모님을 인정해 보세요. 그러면 부모님이 여러분을 인정하고, 칭찬할 것입니다.

 

이 황금율의 진리를 실천하는 사람이 하나님의 진리를 인정하는 사람이요, 멋있는 사람입니다.

 

이것은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에게도 적용됩니다.

 

여러분, 하나님에게 인정받고 싶습니까?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싶습니까? 하나님의 능력을 받고 싶습니까? 그럼, 여러분이 먼저 하나님을 인정하시고, 하나님을 뜨겁게 사랑하시고, 하나님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사무엘상 2장 30절에 무서운 말씀이 나옵니다.

 

“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기고 나를 멸시하는 자를 내가 경멸히 여기리라.”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는 사람을 하나님께서 존중히 여기시고, 하나님을 멸시하고, 무시하고 찾지 않는 사람을 하나님께서 멸시하고, 무시하고, 내버려두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 낮은 사람이 높은 사람을 먼저 대접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 이치가 아니겠습니까? 하나님은 전능하신 신이시고, 우리는 하나님께서 만드신 피조물입니다. 피조물이 먼저 창조자이신 하나님을 높이고, 존중하고, 찬양하고, 대접하는 것이 당연한 거 아닙니까?

 

먼저 하나님을 높이고, 존중하고, 인정하고, 대접하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높이고, 존중하고, 인정하실 것입니다.

 

하나님께 무언가를 받기 전에 먼저 하나님께 드리십시오. 찬양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고, 말씀을 읽고 지킴을 통해 하나님을 경외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하나님께 대접을 받는 사람이 됩니다. 이런 사람의 기도는 응답될 수밖에 없습니다. 기도가 응답되는 것은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대접을 받는 것입니다. 오늘 말씀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을 마치겠습니다. 하나님을 먼저 인정하시고, 존중하시고, 높이십시요. 그러면 여러분이 하나님의 인정과 존중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에게 대접받고, 인정받고, 사랑받고 싶으면, 여러분이 먼저 다른 사람을 대접하고, 인정하고, 사랑하기 바랍니다.

김성중 목사

-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

- 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소장

- 전국청소년수련회 강사

[출처] [Message] 멋있게 사는 인생시리즈(9) 대접하는 삶|작성자 꿈틀이

위로 스크롤